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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도 소비자 참여형 제품 개선 워크숍 지원기업』 모집 공고

 

인천테크노파크 공고 제2021-342호

 

2021년도 소비자 참여형 제품 개선 워크숍 지원기업 모집 공고

  

()인천테크노파크(인천디자인지원센터)에서는 인천 중소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대해 소비자의 관점에서 공감하며, 진짜 문제와 소비자의 숨은 니즈를 확인있도록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함께 하는소비자 참여형 제품 개선 워크숍지원사업을 추진하오니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2021년 7월 27일
 

 ■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1 소비자 참여형 제품 개선 워크숍(디자인씽킹 워크숍)

  ○ 지원기간 : ‘21. 8 ~ ‘21. 12

  ○ 전담기관 : (재)인천테크노파크 (인천디자인지원센터)
  ○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 인천광역시 소재(본사) 중소기업 이면서, 일반 소비자용 제품군(가전제품, 생활용품, 가정용 가구 등) 영위하는 기업 (3개사)

        * 특정 대상만 영위할 수 있는 전문가용 제품 또는 산업재 제품, 중장비는 지원대상에서 제외

  ○ 지원내용(※1천만원 상당 서비스디자인 전문 프로그램 지원)
    - 워크숍 운영 : 지원기업의 제품/서비스에 대해 소비자의 관점으로 공감하며, 진짜 문제(Pain point)와 소비자의 숨은 니즈(Needs)를 확인하는 워크숍

        * 기획주제의 특성에 맞는 잠재고객을 모집하여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그룹워크숍

        ·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소비자 관점의 문제점과 개선 아이디어, 기획 방향성 등을 도식화된 보고서(산출물) 제공

 [ 소비자와 공감하여 소비자 중심으로 제품/서비스의 개선사항 및 아이디어를 도출 ]

 공감하기-문제정의-아이디어도출3단계의 과정을 소비자 참여형 워크숍으로 진행

1단계(공감하기) : 소비자의 생각을 듣고, 소비자 입장에서 공감하기"소비자는 어떤 여정을 거쳐 제품/서비스를 이용할까?"

2단계(문제정의) : 소비자 관점에서 진짜 문제 찾아내기 "소비자가 생각하는 진짜 문제는(불편함) 무엇일까?"

3단계(아이디어 도출) : 다양한 관점의 협업을 통해 빠른 시간내에 대량의 아이디어 도출하기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서비스는 무엇이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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