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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뉴스 | 팬톤 선정 2018년 올해의 색, 울트라 바이올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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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DSC 작성일18-02-22 13:48 조회12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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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톤 선정 2018년 올해의 색, 울트라 바이올렛

매년 팬톤 컬러 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의 색채 전문가는 디자인, 영화, 푸드, 패션, 예술,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하여 소비재, 여행, 스포츠 및 기술 분야에 대한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올해의 컬러를 선정합니다. 다수 업계의 제품 개발, 디자인 및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충분한 논의와 세심한 선별 과정을 거칩니다.

 

2018년을 앞두고 팬톤에서 올해의 컬러로 울트라 바이올렛(PANTONE 18-3838 Ultra Violet)을 발표했습니다.

팬톤 컬러 연구소의 이사인 리트리스 아이즈먼(Leatrice Eiseman)은 “우리는 창의력과 상상력이 요구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울트라 바이올렛 PANTONE 18-3838 본연의 색상은 이러한 창의적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푸른빛 바탕의 보라색이며, 우리의 지각 능력과 잠재력을 한 차원 높은 곳으로 인도한다”라면서 “신기술과 광대한 은하계에 대한 탐닉에서부터 예술적 표현과 정신 세계의 반영에 이르기까지 직관적인 울트라 바이올렛은 다가올 미래의 방향을 밝혀준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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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톤은 울트라 바이올렛을 “호기심을 자극하고 사색의 깊이를 더해주는 보라빛 색조로, 개성과 정신이 깃들어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 색은 우주와 미지의 신비로움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프린스(Prince),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 등의 팝 문화 아이콘이 소유했던 독창성을 표상하기도 합니다. 우리를 실험 정신으로 무장하게 하고 창의력의 경계를 넓히도록 영감을 심어줍니다.

팬톤 컬러 연구소의 부사장인 로리 프레스먼(Laurie Pressman)은 “올해의 팬톤 컬러는 디자인 업계의 동향보다 훨씬 더 큰 의미가 있다. 오늘날의 세상을 살면서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반영하는 색이다“라고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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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톤 올해의 컬러’가 크리에이티브 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광대하며 매년 발표될 때마다 부푼 기대와 설렘을 안겨줍니다. 울트라 바이올렛은 시각적인 의사소통을 본업으로 하는 우리 같은 디자이너에게 강력한 수단이 됩니다. 이 색은 현재의 사회, 문화적 기류를 상징화하고 소통하는 데 필요한 강렬한 색감을 제공해주고,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이 필요한 시점에서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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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blogs.adobe.com/creativedialogue/ko/design-ko/pantone-color-year-2018-ultra-viol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