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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뉴스 | 탁월한 마케팅 성과를 위한 우수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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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DSC 작성일17-12-27 11:16 조회16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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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월한 마케팅 성과를 위한 우수 디자인

그러나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우수한 디자인에 대해 많은 전문가들은 어떤 마케팅 자료와 디자인이 효과적인지, 어떤 툴을 사용해야 하는지, 결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어떤 작업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여전히 확신하지 못합니다.

해결책은 이제 막 브랜드를 구축하기 시작했건 마케팅 전략을 새로 세우고 있건 상관없이 매력적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의 기본 원칙과 더불어, 디자인과 시각적 단서를 통해 고객의 참여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사항을 이해한다면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을 통해 중요한 마케팅 자료를 어떻게 디자인하고 제작할 것인지 구상해 보십시오.

#1.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은 비즈니스와 그 마케팅 자료, 커뮤니케이션, 전반적인 브랜드 입지에 대한 인식을 정형화하는 것입니다. 또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브랜드의 룩앤필과 사운드로 형성됩니다. 조직의 정체성을 개발하거나 새롭게 다지는 경우 글꼴, 태그라인, 비전 설명과 같은 요소에 주력해야 합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브랜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즉 색상 작업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적인 브랜드 색상 팔레트는 향후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이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만큼 매우 조화롭고 유연해야 합니다. 기본 색상을 선택하고 색상 규칙을 적용하면 브랜드와 함께 제공하고자 하는 핵심적인 브랜드 경험을 알리는 견고한 시각 테마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선택한 후 이를 활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 요소를 구축하십시오. 이때 앞으로 모든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에 포함될 로고 디자인과 기본 사이니지, 시각적 프레임워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브랜드의 룩앤필과 사운드로 형성됩니다.
견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 것은 성공적인 마케팅 자료를 제작하기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출처: 라모션(Ramotion)

 

#2. 온라인 입지 구축

색상 팔레트와 브렌드 아이덴티티가 마련되면 이제 온라인 입지, 즉 웹 사이트, 소셜 미디어 플랫폼, 블로그, 기타 디지털 접점을 구축할 차례입니다. 인간은 본질적으로 시각적인 존재이므로 흥미로운 이미지, 연관성 높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이용하면 조회수를 대폭 늘리고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명확한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쉽지 않은 일입니다. 특히 처음 시작하는 경우 더욱 어려울 것입니다. 그렇다면 가장 단순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우선 니즈와 원츠를 고려해야 합니다. 즉, 조직의 웹 사이트, 소셜 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구매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과 필수는 아니지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요소를 파악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제품을 구입할 때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자문해 보십시오. 고객은 제품이 무엇인지, 제품이 실생활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알아야 하고 제품을 구매하거나 추가 정보를 얻기 위해 기업에 문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본질적인 사항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을 만드는 데 주력하십시오.


효과적인 웹 사이트 디자인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니즈 우선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
즉, 고객은 사이트를 탐색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출처: 빅터 코박(Viktor Kovac)

 

 

니즈 우선 접근 방식을 취하면 특정 비즈니스 전략에서 중요한 핵심 요소에 주의를 기울이게 됩니다. 즉, 제작해야 하는 핵심 페이지와 주요 고객의 구체적인 목표를 파악해야 합니다. 모든 것은 여기서 시작됩니다.

디지털 입지가 확고해지고 발전함에 따라 인터랙티브한 요소,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 더 많은 이미지 및 비디오 등과 같은 기대 사항에도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게 됩니다. 디지털 페이지를 추가하여 더 많은 정보와 디자인 요소로 페이지를 개선할 때 어떤 부분이 특히 관심을 끄는지 지속적으로 평가해야 합니다. 새로운 요소에 주력하게 되면서 기존에 확립한 니즈에서 벗어나게 된다면 고객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3. 연관성 높은 이메일로 고객의 참여 유도

우수한 이메일 디자인은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객은 전보다 더 많은 이메일을 받게 되므로 중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만큼 고객이 빠르게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드는 이메일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선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캠페인을 중심으로 고객 분석에 주력해야 합니다. 데이터를 활용하면 고객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므로 연관성 높은 자료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과 메시지는 단순해야 합니다. 곧바로 스팸 메일함으로 보내지지 않고 클릭하게 만드는 재미있고 오락적인 부분을 강조해야 합니다.


연관성 높은 콘텐츠가 접목된 이메일 디자인은 사용자가 스팸 메일함으로 보내지 않고 클릭하도록 유도합니다.
출처: 타라 S(Tarah S)

 

 

내용이 꽉 찬 이메일 디자인에도 유동적인 요소는 많지만, 이메일 디자인은 가입, 발송 빈도 관리 등의 프로세스를 최대한 간소하게 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를 통해 모바일 퍼스트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이메일을 확인할 것입니다. 따라서 소비자에게 충실한 전략을 통해 참여를 유도하는 이메일, 브랜딩과 일관된 긴밀한 이메일, 비즈니스 구축을 위한 이메일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온라인 광고 개발

이제 비즈니스가 웹에서 수행되는 현시점에서 다음 단계는 웹 사이트, 블로그, 소셜 미디어에 게재되는 온라인 광고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광고는 타겟 고객, 마케팅 목표, 브랜드 경험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해야 합니다.

명심해야 할 것은 온라인 광고는 시선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프로모션에서 웹 사이트, 구매 전환에 이르는 여정이 일관되고 긴밀하게 만들어져야 합니다.

소비자는 광고를 클릭할 때 시각적 단서를 통해 다음에 무엇이 나올지 예상하게 됩니다. 따라서 온라인 프로모션에서 웹 사이트 또는 소셜 페이지, 제품 구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아우르는 일관되고 논리적인 경로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원활한 흐름을 통해 높은 가치를 선사하는 연관성 높은 고객 경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하게 디자인된 온라인 광고는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구매를 유도합니다.
출처: 제우스 Z(Zeus Z)

 

#5. 매력적인 보고서 및 프레젠테이션 전달 

오늘날 소비자는 매일 과도한 양의 정보를 접하고 동시에 의심을 품기도 합니다.

소비자는 모든 것을 보고, 듣고, 경험합니다.

따라서 자사의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해야 합니다.

사례 연구와 같은 보고서, 인포그래픽, 브랜드 프레젠테이션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선택할 때 필요한 중대한 소셜 검증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데이터 중심의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강력할 뿐만 아니라 참여를 유도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다가 아닙니다.

입소문이 중요한 오늘날 디지털 환경에 대비하여 공유 및 소셜 공유가 가능한 보고서, 문서, 차트, 그래프를 만드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입소문이 가지는 강력한 힘을 활용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공유하게 됩니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인데이터 중심의
콘텐츠는 표준 보고서를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툴로 전환 시킵니다.
출처: 크리스 마르케스(Chrisb Marquez)

#6. 이벤트 전후 및 도중의 마케팅

이벤트를 전달한다는 것은 이벤트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와 연관된 새로운 자료, 즉 이벤트 전, 이벤트 도중, 이벤트 후에 제공되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이벤트 관련 마케팅에는 다양한 접근 방식이 있지만, 콘텐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의 일관성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포스터나 홍보 자료를 제작할 때는 보는 사람이 가장 중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는지를 최우선으로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전략과 목적에 부합하는 브로셔를 개발해야 합니다.

브로셔가 참가자의 이벤트 경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면 단순히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시선을 끌 만한 곳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가 끝나고 감사 이메일을 보내거나 이벤트 자료를 이메일로 전송하면 참가자의 관심을 유지하고 고객과 브랜드의 연결고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트위터(Twitter)나 페이스북(Facebook)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도 이벤트가 끝난 후 이벤트 참가자와의 연결고리를 유지하기 위한 훌륭한 수단입니다.


마케팅 자료는 이벤트 전후 및 도중에 소비자가 입소문을 내고 홍보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뮈르뮈르(Murmure)